Transportation 교통 CAT 소개

Home > 서비스 영역 >교통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과
성인으로의 전환을 돕는 전환교육을 위한 비영리 기관입니다.


ACCESS

Orange County 내에서 장애로 인한 기능적 제한 때문에 일반, 고정노선 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OCTA(Orange County Transportation Authority) 의 합승 교통 서비스이다

서비스 이용 자격

OCTA 는 미국 장애인법(ADA ) 규칙과 자격 기준을 따르는 공식적인 인증 과정을 갖추고 있다. 모든 신청자들은 이용 자격이 주어지기 전에 신청자가 직접 와서 자격 기준에 부합여부에 대한 평가를 받도록 되어 있다.

이용 금액

승객이 ACCESS 차량을 타거나 내릴 때 다른 사람의 안내가 필요하지 않은 상태로 출발지 앞 도로에서 도착지 앞 도로까지의 이동시 편도 이용금액은 $2.70 이다. 운전자의 도움을 받아 출발지와 도착지 문앞에서 타고 내리는 이동 서비스의 비용은 고객이 집 문앞에서부터/까지 도움을 받을 때마다 $5.00 을 추가로 더 내야 한다.

만약 승객이 다른 사람과 함께 탑승 할 경우, 동행하는 사람은 일반 ACCESS 요금인 $2.70 을 내야 한다. 동행하는 사람을 위한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미리 예약으로 신청해야 하며 동행인은 한명까지만 자리를 확보해 줄 수 있다. 만약 개인 보조원이 함께 이동해야 함이 입증된 승객의 경우, 그 수행원은 따로 비용을 내지 않는다.

제공되는 서비스


기본 서비스: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curb-to-curb) 서비스
문 앞 서비스: 차량 기사가 왕복 운행시 승객이 차량을 타고 내리는 것을 도와주는 추가 서비스
정기적으로 같은 노선을 타고 다니는 ACCESS 고객 서비스 – 예,직장 또는 학교
당일 택시 서비스: 이동 서비스를 신청한 날 서비스가 제공된다.
ACCESS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당일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1일에서 3일전에 미리 예약 할 수 있다.
서비스 요청이나 취소할 때는 필요한 모든 정보를 준비하고 전화를 하는 것이 좋으며 예약 상담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기록하고 확인할 필요가 있다.
ACCESS 이용 요청건수로 인해 OCTA 가 승객이 요청한 시간에 항상 정확히 승객을 태우지는 못한다. 따라서 OCTA 는 승객과 적정한 시간을 책정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빠른 회신과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위해서 전화를 할 때는 아래와 같은 구체적인 탑승 정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ACCESS ID 번호
출발지의 자세한 주소
목적지의 자세한 주소
목적지에 도착해야 하는 시간 또는 버스를 타기 원하는 시간
버스 이용 날짜
승객이 이동장비(예: 휄체어)의 사용여부
서비스 동물이 함께 탈지 여부
개인 보조자나 동행하는 사람이 있는지 여부 (한 승객 당 한 동행인으로 제한)


ACCESS 서비스 정보 : 714-560-5956
전화 번호: 714-560-5888, (949) 857-7188 또는 (877) 628-2232 청각장애인은 1-800-564-4232
예약 시간: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7시 – 오후 5시까지 토, 일요일 및 휴일  오전 8시 – 오후 6시까지
전화를 하는 사람은 OCTA 의 상담원의 이름과 버스 이용 날짜 그리고 이용시간을 기록해야 하며 전화 통화를 끝내기 전 상담원으로부터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cta.net 또는 전화 7140 560-5956 으로 연락하기 바람

Los Angeles County 지역의 장애인을 위한 교통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Los Angeles County 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 의 웹사이트로 들어가면 필요한 내용을 알 수 있다.

TRIPS 프로그램

얼바인 시(City of Irvine) 에서 제공하는 교통 프로그램으로 장애가 있는 노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나, 얼바인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신체장애나 발달장애로 인해서 운전이 불가능한 18세 이상의 성인에게도 TRIPS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 앞에서 버스를 타고 목적지에 내리게 된다. 병원 약속이나, 직장, 학교 그리고 사회활동에 필요로 할 때 TRIP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격 조건

18세 이상의 얼바인 거주자로 영구적인 신체장애나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은 이 TRIP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등록이 되어야 한다. 등록과 자격결정은 2주 정도 소요된다. 일단 등록이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버스 안에 휠체어 및 다른 이동장비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비용

연간 등록비와 TRIPS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마다 약간의 비용이 드는데 첫 해는 연간 $25불, 그 이후에는 매년 $20을 내면 된다. 일단 등록이 된 이후에는 한 번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1.90 정도만 내면 된다. 3개월분 노인센터 패스도 있다. 얼바인 밖으로 이동할 경우 버스 이용비를 조금 더 지불해야 하지만 항상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TRIPS 사무실로 연락해 보라.

TRIPS사무실 근무시간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7시 – 오후 6시까지

예약을 원하면 오전 8시 부터 오후 2시 사이에 949-724-7433 으로 전화해야 하며 버스이용은 선착순이니 미리 스케줄을 잡아야 한다. 저녁이나 주말 그리고 공휴일 서비스는 요청에 따라 달라진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자 하면 TRIPS 사무실, 949-724-7433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연락하면 된다.

** 이 정보는 얼바인 시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다른 도시나 카운티에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해당되는 도시나 카운티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람.